해외대학 진학결과 초중고유학 칼럼 감자유학 영어캠프 골든타임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저의 영어공부방식에 대해서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

2020-02-05  |  조회수 : 182  |  댓글수 : 1

 글쓴이 곽미성


안녕하세요 ! 이번에 적는게 저의 마지막 후기가 되겠네요 ㅠㅠ 정말 아쉽습니다. 저는 아직도 여기 벤쿠버에 도착한 기억이 새록새록나요. 벤쿠버에 첫날 EC학원에 가서 감자유학 후기를 올리곤 햇는데 그게 정말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 벌써 제가 여기에 1년이 흐르다니.. 여러분들께서도 저의 GBC 웨스트젯 인턴쉽 뿐만아니라 영어 공부실력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실꺼에요. 저의 지금 영어실력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캐나다 친구들이 "본인들이 아는 외국인중에 가장 영어를 잘하는 친구"라고 묘사를 하네요. (쑥스럽게도)

 

여러분들 다 아시다싶이 한국인들을 문법과 리딩이 정말 강해요. 어학원가도 한국인들은 정말 영어문법이 강하구나 라고 생각될정도로 다른 국적아이들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부분입니다. 하지만 speaking수준은 개인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사람중에 한명이였고요. 이제부터 제가 영어를 어떻게 이곳에서 스피킹을 잘하게되었는지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어학원학원을 최대한 활용을 하십시요. (한국인 그룹을 최대한 많이 피하십시오) -(초보에게 추천하는 방법)

 

저의 후기를 보시다보면 다들 아시다싶이 저는 EC어학원 출신입니다 ㅎㅎ 어학원을 어떻게 활용하란 말이지? 라고 생각하실수있을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영어를 늘리고싶다면 어학원의 아이들과 놀러다니는것도 추천하지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도 결국 영어를 배우러온 Native speaker가 아니기때문입니다.

 

어떻게 활용을하냐면 어학원에서 배운 영어를 NAtive english speaker들에게 써먹으십시오. 그렇게  영어를 반복해서 써먹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내가 아리까리한 표현들이나 단어들은 네이티브 speaker 아이들만 영어를 정확히 구사할수있기때문에 계속 보고 듣고 말하면 초중급까지는 도달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인을 만난다고해서 영어가 안늘어! 는 아닙니다. 저는 여기서 굉장히 괜찮은 한국친구 2명정도 만났어요. 근데 솔직히 초중급되시는 분들은 한국어만계속쓰면 안느는데. 저같은 레벨 같은경우는 한국인 만난다고해서 영어가 안늘어 이건 아니더군요. 한번 높은 레벨의 영어가 되면 그냥 술술 잘나오기때문에 ..

 

이교제 같은 경우에는 제가 EC에서 공부한 교제입니다.

저는 진짜 공부할때 열심히 공부했고 모르거나 유용한 표현들이 책에있으면 카톡 메모장에 바로바로 적고 캐나다 친구들에게 써먹었어요 

 

그리고 여러분 아시다싶이 캐나다는 백인만 캐내디언이 아닌거 아시죠? 아시안계 캐내디언 정말 많습니다.

사진보시면 저희랑 비슷하게 쓰지만 이 친구들의 first 언어는 영어입니다.

 

(캐내디언 친구들을 만나는 방법은 제가 다른편에 업로드 해놓았으니 참고해주시길바랍니다.) 

 

 

2. 영어를 말할때 한국어를 직역하려고 하지마십시오. -(중,고급 에게 추천하는 영어 공부법)

 

제가 영어실력이 처음왔을때는 intermidate (중급)이였습니다.

제가 캐내디언 친구들이랑 놀다보니 제가 너무 한국어를 직역하려고 하는 걸 느꼇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한국사람에게 일본어는 영어보다 배우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그녀가 당황을 해서 어쩔줄을 몰라했어"라는 문장중에 당황이라는 말을 직역할수있는 한자를 사용하기때문에 그냥 그 한자를 사용하면되지만 영어에서는 상황에따라 어떻게 말해야하는지 달라집니다. 그래서 우리의 한국인들은 이문장을 말하려고할때

Embarrasing 이라는 단어를 떠올리실겁니다 . 하지만 이 단어는 보통 부끄러울때 쓰는 당황입니다. 그러면 또 예문에 나온 당황은 어떻게 써야되나요? 라고 하면 한자를 영어로 풀어서 설명하는 능력을 기르세요. 이럴때는 " she didnt even know what her suppossed to do at that time"이런식으로 풀어서 공부해야합니다..

 

저의 경우는 이걸연습하기위해 유튜브를 봤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유튜브 채널이름은 Kurzgesagt - In a Nutshell 이라는 유튜브 채널 혹은 The Infographics Show 입니다.

이제부터  제가 어떤식으로 공부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슈퍼팬이라는 영어 어플도 추천할께요 영어 슬랭이나 원어민표현을 배우고싶을때)강추

 

유튜브를 일단 한국 자막을 켜놓고 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영어로 말하면 유용할것같은 표현들이 보입니다.

이렇게 욕먹은지 꽤 됬어요? 이건 어떻게 표현할것같나요? 영어로

한국어로 정말많이쓰는 문장인데 영어로는 힘들죠?

그래서 유용한 문장들은 노트에 적어둡니다.

 



 

 

미국인들은 시끄럽다는 지적을 많이 받아왔어요.

If there is one thing Americans, fairly or unfairly, are accused of it's being too loud.

그렇게 욕먹은지도 꽤 되었죠

This has been an accusation going around for some time.

 

여러분들은 지적을 받다라고 할때 point out을 많이쓰시죠? 근데 여기서보면 accusation(비난, 고소)라는 것이 이렇게도 쓰인답니다.

이렇게 애매모호하고 유용할것같은 표현들을 스크립트로 만들어서 10번이상 돌려보면 고급까지는 갈수있습니다.

 

 

3. 이제 영어를 정말 잘하게되신단계라면  그냥 하루에 2시간이상 영어를 쓰려고 노력하고 원어민을 만나서 대화를 해서 나의 지식을 정리 시키는 단계를 하셔야합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영어 꿀팁입니다. 정말 꿀팁이 될거라고 생각을해요 . 왜냐하면 아무도 이렇게 말해준사람이 있었을까요?!! 하하 장난이구요

감자유학원 문성민 매니저와 함께해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문성민 매니저님 저의 벤쿠버 생활 탈도 많고 아픔도 많았는데 전화할때마다 들어주시고 문자보내주시고 확인해주시니 감사해요.

감자유학 서면 문성민 매니저님은 다른 유학원들은 모르겠는데 돈만 받고 신경안써주는곳이 아닌 정말 진심으로 열정으로 다해서 학원 보낸답니다... ㅎㅎ

감자유학과 함께해서 정말 즐거운 벤쿠버 생활이였습니다 ^^  

 

 

 

 

 이름
 패스워드
 
Comment  1
 
문성민   우리 미성씨!! 지난 1년간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중간에 위기도 왔지만 스스로 슬기롭게 잘 이겨내고 여기까지 왔네요!!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캐나다에서의 시간 잘 보내시구요! 담주에는 아마 한국이겠죠? ㅎ 와서 또 연락해용!!! 곧 봅시다!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곽미성님 다른 후기보기

       1 2 3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