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산업대상 해외대학 진학결과 초중고유학 칼럼 감자유학 영어캠프 골든타임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GBC 항공사 후기 ( 면접절차부터 트레이닝까지) 1편 ! 웨스트젯

2020-01-03  |  조회수 : 490  |  댓글수 : 1

 글쓴이 곽미성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쓰게 되네요 벌써 2020년이라니 새해복 많이받으십시요 ! 다들 정말 캐나다에 계속있으면서 많은 일들이있었어요. 거의 캐나다에 온지는 1년이 다되어가네요... 인턴쉽을 준비하랴 부랴부랴 영어공부를 빡세게 하느라 글을 소홀하게 적었는데 이제부터 제가 GBC 항공사 인턴쉽후기를 1편부터 쭉쭉 써나갈꺼니 댓글도 많이 써주세요! ㅋㅋ 일단 제가 앞서 말했듯이 저는 지금 인턴쉽과정 3주차에 접어들고있는 곽미성이라고 합니다. 다들 항공사 인턴쉽과정 궁금한게 많으실텐데 글에 집중해주세요!

 

일단 항공사자체에서 인턴쉽을 하려면 무급인턴쉽밖에없습니다. 유급분들은 스카이팀 라운지로 보통 많이 가더군요 ㅎㅎ

( GBC에 이상한 소문들이 많은데 공항가면 스타벅스에서 서빙하는거 아니냐.. 아는분은 공항에서 팀홀튼에서 일한다던데 사실이냐.. 라고 물어보던데 저는 그런사람 한명도 못봐써요 ㅎㅎ..  ) GBC학생들이 갈수있는 항공사는 웨스트젯과 대한항공인데요. 웨스트젯도 이번에 학생채용을 조금 딜레이 하다가 새로운 매니저님이 왔다고 하셔서 7명이나 뽑아가셨어요! ^^ 역시 GBC! 코디네이터분이 또 웨스트젯에서 15년간 근무한 경력이있다고 하시니 더 믿음이 갔어요! 대한항공은 한사이클당 2명씩 뽑습니다.  근데 여기서 의문점이 또들죠?!

 

가장 중요한점 (웨스트젯에서 일하려면 내영어 실력은 어느정도 되어야하나?)..쉽게 말하자면 영어실력 최상급혹은 상급이상이 맞아요. 아무리 무급이라고해도 항공사인턴은 인기가 많기때문에 영어를 너무 못하시면 당연히 면접도 .. 하하 아시겠죠? 그래서 어학원에서 꾸준히 영어실력을 쌓고오시거나 아님 원래부터 스피킹레벨 상급정도 되셔야합니다 (웨스트젯 인턴기준). 혹은 스피킹이 상급이 안되시더라도 리스닝이 최소 상급이 되어야합니다. 왜냐하면 웨스트젯 이용객들대부분이 아시아인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80퍼센트이상이 영어권나라에서 오신분들이 많기때문입니다. 일하는데 소통이 되지않으면 항공사는 작은실수도 큰 사건이 될수있기때문에 영어잘하는건 무조건 필수구요 다른 언어있으면 더 좋아요! (특히 mandarin 하시는분들 환영합니다 하하 )  저랑 면접보신 분들 다 영어 잘하셨어요 (저도 EC어학원 마지막 레벨 가장높은단계로 졸업했어용.. !) 또한 최대장점! 영어를 꾸준히 인턴하면서 사용할수있습니다. 원어민표현도 많이배울수있구요 ! 캐내디언회사다보니 일하시는 분들이 마음자체가 너그러우세요 ! 다들 좋으심..!

 

대한항공의 장점은 면접을 보지않습니다 (GBC프리패스에요 ~ GBC학생들이 워낙 탄탄하기때문에^^)  면접도 한국어로 봐요 ! 대부분의 승객분들이 한국인이시기때문에 영어를 쓸가능성은 웨스트젯보다 적지만 그대신 우리나라 국적기 항공사에서 일할수있다는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둘다 좋은 항공사이니 본인에 맞는 항공사를 고려하셔서 가면되요

 

여기까지가 서론이였습니다!

 

1. 눈물겹게 얻은 웨스트젯 배지 입니당 ㅎㅎ 행복쓰 

 

 

2. 쉬는시간이 보통 30분 주어지는데 그동안 이렇게 이쁜 활주로를 보면서 밥을 먹을수있습니다. ㅎㅎ

 

3. 저희가 일하는 domestic area 입니다 일해보니 domestic승객비율은 거의 88퍼센트 이상이 캐내디언, 미국 승객들입니다.

영어가 늘수밖에 없는 환경 ㅎㅎ

 

4.TB(transboarder 와 international 사이에 있는 트리들.. 가끔 저희 TB나 국제선에서도 일해요 바쁠때는 ㅎㅎ ) 

 

여기까지가 일터사진이구요 ! 웨스트젯 내부사진은 올리는것이 아마 제한되어있을꺼에요 . 그래서 이렇게 올립니다.

 

(면접이야기 )

 

저는 웨스트젯 면접 날짜가 하루전날에 정해졌어요. 그만큼 면접날짜는 언제 , 몇시에 잡힐지 아무도 몰라요. 하루전날에 학교측에서 알려줄수도있고 2주전날에 알려줄수도 있습니다 ㅎㅎ

일단 면접자체는 저에게는 쉬웠습니다. 웨스트젯 사무실에서 면접을봤는데 너 스트레스 평소에 어떻게 관리해? 승객들이공항에서  만약울면 어떻게 대처할껀데? 만약 공항에서 응급상황이 일어나면 어떻게 할껀데? 웨스트젯에 대해서 아는거 이야기 해봐 우리회사가 지금하는 캠페인중에 어느게 가장 인상깊었어? 등등..

 

면접절차가끝나고 데브라  코디네이터분에게 면접합격했다는 통보를 들은다음에  회사에서 스케쥴메일이 옵니다.

 

아래의것은 온라인 트레이닝인데요. 이것을 프락티컴하기전에 다끝내야해요 ㅎㅎ 할께 정말많쥬?!

 

이것으로 인턴쉽 1편 후기를 마칠께요!! 다음을 기약해주세요!


 

 

 

 이름
 패스워드
 
Comment  1
 
문성민   오우 우리 미성씨~~역시 멋져유~~!! ㅎ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곽미성님 다른 후기보기

       1 2 3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