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워킹홀리데이 비자는 6개월 동안 합법적으로 일을 하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와는 달리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간을 길지만 비자 연장이 되지 않기 떄문에 잘 고려하셔야합니다.
6
캐나다와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으려면 시간은 어느정도 소요되나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신청을 하시고 출국 하실 때까지 짧게는 1주일 길게는 1개월 정도 걸립니다. 즉, 비자 수속기간이 짧습니다. 하지만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호주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캐나다는 일 처리가 늦기 때문에 평균 4개월을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계획을 잘 짜셔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5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경쟁률은 얼마나 되나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접수 시작 5분도 되기 전에 마감이 완료되는 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으시려고 합니다. 파일넘버는 선착순으로 3000명이 받게 되시는데 이 중 2000명만 비자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 경쟁률은 1.5:1 정도 됩니다.
4
캐나다 일자리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참가자 분들은 대부분 관광업이나 서비스업에 종사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카페, 레스토랑, 백화점, 마트, 호텔, 한인식당이나 가게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그 밖에 교육, 행정, 사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일자리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3
영어를 하지 못해서 워킹홀리데이를 갈 수 있나요?
워킹홀리데이 신청 자격조건에는 영어에 대한 조건은 없습니다. 하지만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으시고 취업을 하시려고 할 때에 영어 실력이 부족하다면 직무 선택의 폭이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사람들을 자주 대하는 서비스 직이나 다소 편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지만, 영어실력이 부족하시다면 공장이나 농장쪽에서 일하실 수 있습니다.
2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언제 신청이 가능한가요?
일년에 두 번 1월과 7월에 모집을 시작하며 선착순 2천명을 뽑습니다. 접수의 파일넘버는 3천명에게 주어지지만 2001번부터 대기자로 들어가시게 되며 파일넘버를 받으신 분들은 서류 지원이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5분도 채 되지 않는 시간에 마감 되기 때문에 평소 캐나다 대사관 사이트를 주시하셔야 합니다.
1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신청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자격조건은 신청 당시 만18세 이상 만30세 이하, 캐나다 왕복 항공권과 현지 체재비 5,000CAD이상 소지한자, 해외에서 적용되는 의료보험에 가입한자, 이전에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최종 허가레터를 받은 적이 없는 자, 부양가족을 동반하지 않은 자, 유효한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