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학유학 교육산업대상 해외대학 진학결과 초중고유학 칼럼 감자유학 영어캠프 골든타임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한양학원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세부 CELLA 셀라 어학원 주변 시설 소개 - 4

2019-03-09  |  조회수 : 1,924  |  댓글수 : 1

 글쓴이 김선아


안녕하세요!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경우 대부분이 어학원 내 기숙사에서 생활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학원 주변 상가도 어학원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연수를 시작하기 전에 은행이나 마트와 같은 여러 상점 정보들을 많이 찾곤 했었는데요, 오늘은 셀라 어학원 주변에 있는 여러 상점들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전에 글에서 언급했듯이 셀라 어학원은 1층이 은행과 카페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셀라 어학원의 1층에 있는 BPI 은행이에요.

혹시라도 한국에서 준비해온 돈이 부족한 경우에는 은행에 있는 ATM기를 이용할 수 있어요.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이 ATM기에서 바로 페소로 돈을 뽑아 쓸 수 있답니다.

바로 학원 1층에 은행이 있고, 24시간 여는 곳이기 때문에 주말이나 밤 늦은 시간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에도 쉽게 돈을 꺼내 쓸 수 있어요.

BPI 은행 바로 옆에 있는 학원 1층에 위치한 카페에요.

셀라 어학원의 경우에는 정규 수업이 있는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학원 밖으로 출입을 할 수 없어요.

하지만 학원 1층에 이런 카페가 있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고 싶거나, 혹은 종종 학원 내 식당에서 나오는 음식 외에 다른 것들이 먹고 싶을 때 쉽게 이용할 수가 있답니다.

우리나라의 카페와는 조금 다르게 필리핀의 카페에서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메뉴도 많이 갖추고 있더라구요.

카페 셀바도 마찬가지로 파스타와 같은 간단한 식사 메뉴들이 있어서 외식을 하고 싶지만 밖에 나가기 귀찮을 때 이용하면 아주 좋아요!

또한 카페 셀바는 케익과 같은 간식류 메뉴들이 아주 맛있어서, 배가 출출할 때 언제든 이용하면 좋답니다!

학원 규정 상 수업이 이루어지는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학원 밖으로 출입이 불가능하지만, 1층에 위치한 은행과 카페는 예외여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페 내 와이파이는 없어서, 그건 좀 아쉬운 것 같네요.


 

학원에서 3-5분 거리에 있는 그랜드몰이에요. 집 근처 슈퍼마켓을 떠올리면 될 것 같아요.

1층에는 식자재를 살 수 있는 슈퍼마켓이 있고 2, 3층은 옷이나 문구류, 식기와 같은 식자재 외 물품들을 살 수 있는 곳이에요.

다만 슈퍼마켓 외 2, 3층의 물품들은 질이 조금은 떨어져서 쇼핑을 원한다면 그랜드몰보다는 주말을 이용해 좀 더 큰 몰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하지만 생활에 필요한 용품을 사기엔 그랜드몰이 정말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그랜드 몰 안에는 환전소, 선불 유심카드 판매소, 약국, ATM 기기들이 모두 있어 필리핀 생활을 하는데 필수적인 상점이 모두! 있답니다.

또한 슈퍼마켓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물품들을 쉽게 살 수 있어서 저녁을 먹은 이후에 자주 장을 보러 그랜드몰에 다녀와요.


이곳은 셀라 어학원에서 걸어서 5-8분 거리에 있는 카페입니다.

CELSO's CRIB 이라고 하는 카페에요.

주말에 멀리 외출을 하지 않는 날에 저는 주로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는데요, 그만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랍니다.

셀라 어학원 1층에도 카페가 있는데 왜 굳이 여기서 시간을 보내지? 라고 궁금해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위에서도 이야기했듯 카페 셀바는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없어요.

뿐만 아니라 필리핀이라는 나라 자체가 한국처럼 인터넷이 빠르지 않기 때문에 LTE를 사용하더라도 속도에 제한이 있고, 학원 와이파이는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가 꽤 느린 편이랍니다.

하지만 이 카페는 인터넷 속도가 꽤 빠른 편이라서 주말에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필요한 서류 작업이나 미루어 두었던 인터넷 업무를 볼 수 있어요.

또한 가격적인 면에서도 1층 카페보다 꽤 저렴해서 주말을 이용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학원 근처에 있는 한식당이랍니다!

거리상으로 걸어갈 수 있는 거리는 아니지만 지프니를 이용한다면 5-10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가게예요.

해외에 오는 만큼 음식 때문에 걱정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은데, 지프니로 5-10분 거리에 한식당이 있어서 종종 저녁시간을 이용해 외식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배달도 가능해서 음식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또 한국에서 먹는 것과 다를 바 없어서 한국 음식이 생각날 때 자주 이용하는 곳이에요.


 

 이름
 패스워드
 
Comment  1
 
최은희   와~~~ 한국음식이 그리우면 가끔 가서 먹으면 좋을거 같아요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김선아님 다른 후기보기

       1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