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특가 해외대학 진학결과 초중고유학 칼럼 감자유학 영어캠프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HOME 다음커뮤니티다음 감자어학연수후기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My dear school, CMHS(Cardinal Mooney High School)

2019-09-06  |  조회수 : 44  |  댓글수 : 0

 글쓴이 정건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국 오하이오주 영스타운에서 유학을 하고 있는 9학년 학생입니다. 이번 리포터는 제가 제일 처음으로 쓰는 건데 제 학교에 대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미국 사립 고등학교 중 하나인 Cardinal Mooney High School을 다니고 있고 ASG(American Scholar Group)를 통해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CMHS는 1956년에 처음으로 설립되어 학문적, 과외적, 정신적 우수성의 전통을 유지해 온 학교라고 합니다. 제가 CMHS에 처음으로 오리엔테이션을 하러 가 보니, 학교는 대체적으로 컨테이너 박스를 붙여 놓은 느낌인데요.(부정적인 의미는 아닙니다.) 학교의 외부와 내부, 전체가 쾌적하고 그 학교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거의 모두 친절합니다.(백인 우월주의가 조금이라도 있을 거라고 착각했었다만 전혀 없었습니다.) 


 CMHS는 일반 학교와 다르게 수업이 4교시 밖에 없습니다. 대신, 각각 과목 수업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한 과목마다 2시간 정도).다른 미국 사립 고등학교와 비슷하게 한국에서는 할 수 없는 수업이나 클럽 등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언어 영역에서는 영어를 제외하고 스페인어와 이탈리아어를 배울 수 있고 그 외에 과목 수업 중에는 비즈니스 및 마케팅 수업, 의사소통 수업 등이 있습니다. 스포츠 클럽에서도 풋볼, 테니스, 크로스 컨트리, 야구, 골프 등 흥미로운 운동들이 많습니다.(트라이 아웃은 없어서 시즌에 맞게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9학년으로서 카톨릭 수업, 피아노, 과학(Biology), 의사소통 수업을 듣고 있고, 그 외에 스페인어 클럽, 테니스 클럽, 크리스찬 서비스 등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학교 교복은 캐쥬얼하게 폴로 반팔 셔츠와 긴 바지를 대체적으로 입고 폴로 셔츠는 검은색, 빨강색, 노랑색이 있는데 거의 모든 학생이 검은색과 빨강색 셔츠만 입습니다.( 노랑색 폴로 셔츠는 유치원생을 상기시킴.) 겨울같이 추울 때는 학교 후디나 자켓을 추가로 입어야 하고 학교 마크가 있지 않는 옷은 학교에서 입을 수 없습니다. 


 CMHS에는 점심시간이 두 개로 나뉘어지는데 과목 종류나 학년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2교시가 끝나면 점심을 먹고 또 다른 학생들은 3교시가 끝나야지 점심을 먹을 수가 있습니다. 점심은 보통 핫도그와 햄버거가 나오는데 저는 솔직히 맛이 없었어요.ㅠㅠ 점심시간도 생각보다 짧아 점심시간을 많이 할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CMHS에 와서 좋은 점은 명문 학교치고 다양한 활동 등을 할 수 있고 학교와 관련된 거의 모든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친절하다는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인도네시아에서 국제학교에서 유학을 하였을 때도 이정도로 많은 클럽들과 수업들이 있을 줄은 몰랐는데 정말 하고 싶은 것들이 많고,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국적이 어디든 상관없이 먼저 손을 내밀고 존중하기에 이 학교가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세밀한 교육과 적당한 숙제량을 통해 자기 혼자서도 쉽게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 제 앞에 어떠한 상황이 올지는 모르겠으나 항상 앞에 놓여진 시험이나 그 외에 다른 일들에 최선을 다할 저를 기대해 봅니다.


저도 솔직히 이 부분에 대해 공개적으로 쓰고 싶지는 않은데요, 객관적인 단점만 언급하겠습니다. 딱 하나, 점심이 맛이 없어요. 저도 지금 학교 급식 대신 대체할 수 있는 음식을 찾아 보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12일동안 CMHS에서 인생을 살면서 느낀 점을 담은 리포터였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Comment  0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정건님 다른 후기보기

       1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