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대학 진학결과 초중고유학 칼럼 감자유학 영어캠프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토론토에서 다니고있는 교회를 소개합니다~!

2019-08-09  |  조회수 : 242  |  댓글수 : 1

 글쓴이 전다혜


안녕하세요~ 생생서포터즈 다혜에요 :)

 

제가 최근에 토론토에서 우연한기회로 교회에서 피아노반주를 맡게 되면서 교회에 다니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피아노 반주를 칠수있게 되었냐면

평소에 피아노치는게 취미고 너무 좋아해서 피아노가 있는 장소를 일부러 찾아가기도 했었어요! 캐스모 카페를 보던중 교회반주자를 구하는 글을 보게 되어서

짧은 기간이지만 괜찮은지 여쭤보고선 괜찮다고 하시길래 매주 일요일마다 교회에 나가서 피아노반주를 하고 있답니다 :)

교회를 어릴적에 다녔다가 중학생 이후로 안다니게 되었는데, 그때의 저는 어리지만 교회반주를 한 경험이 있었기에 아마추어인 제가

지금까지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교회에 반주자를 할수 있게된 이유에요 ㅋㅋㅋ

 

교회이름은 ‘Dentonia Park United Church’이구요, 초록색 라인인 2호선에 있는 Main Street역 근처에 위치해있어요!

매주 목요일마다 학원수업마치고 일요일 예배를 위해서 연습하러 가고있어요~! 그리고 교회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교회가는길에 목이말라서 잠시 스타벅스에 들렸다가 교회 반주책인 빨간색책을 들고선 여유롭게 지하철에서 교회가는길에 사진찍어봤어요!

 

 

교회 내부는 이렇게 생겼구요, 목요일날과 일요일 오전에 일찍와서 사람이 없을 때 찍어서 텅빈 사진을 볼수있습니다!!

 


 

이건 매주 일요일날마다 제공되는 교회정보가 담긴 주보(안내책자) 인데요, 영어로 bulletin이라고 해요!

제가 찍은 사진을 보면, Canada Day였던 월요일날 하루전이였던 일요일날 교회에서 행사를 했던 내용이 적혀진 주보를 볼수있어요~!

그래서 이날 캐나다 애국가인 Oh Canada를 연주했습니다!ㅋㅋ 참고로 노란색 밑줄쳐진구간이 제가 반주하는 찬송가에요ㅎㅎ


 

그리고 이건 평소에 교회에서 제가 피아노를 치는 모습이에요..^^ 설정샷입니다!ㅋㅋㅋ

 

이렇게 모두 예배를 마치고 나면, 지하실로 내려가서 다과시간, 기도시간을 가지는데 너무 좋아요 ㅠㅠ!

지난 일주일간의 제모습을 성찰할 수 있고 따뜻한 말들과 칭찬을 많이 듣곤 해서 너무 좋은거같아요~!

그리고 이때 캐나다데이라고 케이크를 준비하셨어요ㅋㅋㅋ

 

 

또 제가 교회가면 항상 볼 수 있는 행복한 일중에 하나가 매주일요일날 주인분과 함께 교회에 성실하게 다니는 강아지를 볼수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

 

 

이름은 조이인데, 항상 이렇게 배를 보여주면서 손을 구부리고 있는데, 애교피우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ㅠㅠ

가끔 반주하는 도중에 제 발목을 햝아서 저를 깜짝 놀래키곤 해요 :p

이렇게 요즘 저는 교회를 매우 성실하게 다니고 있게 되었습니당! 저희교회는 소규모 교회라서 사람이 적은만큼 가족같은 정감을 느낄수있어서 좋아요 :)

외국에 있으면 한번쯤은 교회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이름
 패스워드
 
Comment  1
 
문성민   와우~~~이런 경험 정말 좋은거 같아용! ^^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전다혜님 다른 후기보기

       1 2 3 4      

MENU TOP